Quick Menu

신한과 만나다고객의 성공을 위한 파트너! 나의 금융 브랜드는 신한입니다.

IR NEWS

신한은행-신보, 중소∙중견기업 M&A지원 협약 체결

최동수 기자 | 2017.04.18 16:57

확대축소 프린트이메일
image


신한은행은 신용보증기금과 ‘중소∙중견기업 M&A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’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.

이번 협약으로 신용보증기금 M&A지원센터는 중소∙중견기업 M&A 활성화를 위해 신한은행을 통해 금융지원이 되는 건에 대해 보증한도와 보증료 우대가 지원되는 협약보증서를 발급한다.

신한은행은 시중은행에서 유일하게 M&A 자문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기업금융부 내 M&A팀을 통해 M&A지원 프로세스 지원 등의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. M&A 보증서가 발급된 기업을 대상으로 보증료 0.2% 지원 및 대출금리 우대 등의 금융지원 서비스도 지원한다.

M&A에 관심 있는 기업은 신용보증기금의 M&A 보증서와 신한은행 기업금융부의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자금조달과 금융비용 부담 감소가 가능하게 되고 중소규모 M&A에서 필요한 프로세스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됨으로써 M&A 성사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

은행 관계자는 “신한은행과 신용보증기금 M&A 전문가들의 축적된 노하우가 관심 기업들에게 적기에 지원되어 중소∙중견기업의 M&A 성공에 크게 기여할 것”이라며 “앞으로도 기업의 성장전략을 지원하는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것”이라고 밝혔다.

< 저작권자 ⓒ머니투데이(경제신문)>
뒤로